안녕하세요! 주식쟁이 단타춘입니다.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이 시작되었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 것을 체감하는데요, 최근에 에어컨을 가동하기 시작한 곳들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여름이 시작되고 나면 뜨는 하나의 문제점이 생기는데요, 바로 에너지입니다.
오늘은 원전주 - 두산에너빌리티를 매매를 진행했고, 또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먼저 금일 증시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닥

코스닥 3분봉 차트
718.48p(0.35%)로 시작한 코스닥은 시작부터 하락으로 시작을 하면서 불안한 출발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곧바로 회복하고 밑꼬리를 다는 양봉으로 전환하더니, 연속적인 상승이 나왔습니다.
조정을 받고 나서 추가적인 상승이 나왔고 이후 움직임은 크게 요동치지 않고 725.27p(1.30%)로 마무리했습니다.

코스닥 일봉 차트
코스닥 일봉 차트입니다.
월요일 출발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리를 잘 잡아준 상황이고, 상승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월요일 출발은 아주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지지라인만 잘 잡아주고 상승만 나온다고 하면 좋겠지만, 거래대금이 줄은 것은 아직까지도 불안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피 3분봉 차트
2.598.45p(0.25%)로 시작한 코스피는 오늘 2,600p를 다시 회복하냐 마냐의 싸움이었습니다.
코스닥과 같이 지속적으로 상승이 나오면서 2,600p를 회복해 주었고 흐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막판에 급등이 나와주면서 2,644.40p(2.02%)로 마무리했습니다.

코스피 일봉 차트
솔직히 코스피도 코스닥과 같이 자리만 잘 잡아주면 다행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2,600p를 회복해 주는 것 이상으로 상승이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월요일부터 이러한 상승이 나온 것은 정말 안심이 되지만, 코스닥과 같이 거래대금이 들어오지 않는 모습은 조금 불안하긴 합니다.
에너지의 갈림길, 원전
사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이슈일 문제 중 하나는 에너지라고 생각 듭니다.
대표적으로 전기, 물, 불등 다양한 에너지가 있는데 여기서 우리가 흔히 쓰는 전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발생하고 저장합니다.
물, 기름, 석탄, 천연가스 등의 에너지원을 이용하여 만들기도 하며, 발전소를 이용해 만들기도 합니다.
자연적으로도 만들기도 합니다.
태양열에너지, 풍력발전소 등을 이용하여 자연적으로 만들기도 하지만 결국은 자연이 도와줘야 생산되는 일이기 때문에 제한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에 우리나라에서 아주 핫한 원자력발전소에 대해 말해보려 합니다.
흔히 원자력 발전소라고 하면 아주 위험하고 안 좋은 물질들이 나올 것으로 생각이 들 겁니다.
하지만 우리가 생활에서 쓰는 전기 대부분은 원자력 발전소에서 나오는 것이고 만약 내용물이 나온다고 하면 정말 위험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로 후쿠시마 원전 사고입니다.

AI 활용
출처 - 나무위키
2011년 03월 12일에 사고가 발생하였는데, 동일본 대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발생으로 인해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가 침수가 되면서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고 전원공급이 중단이 되면서 냉각 시스템 운용이 정지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냉각수가 끓어오르고 핵연료가 외부에 노출되면서 수소 폭발이 발생, 핵연료가 바다로 흘러가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인접 국가인 대한민국에 일본 식재료가 들어오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더욱 문제가 컸죠.
다양한 검사를 통해 방사능 검출이 안된 재료들만 수입이 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당시 상황은 매우 심각했습니다.
여기서 원자력 발전소의 안정성에 대해 의문점을 많이 띄우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는 철저하게 준비를 하긴 했지만 자연재해를 만나서 어쩔 수 없다고 판단은 합니다.
우리가 전기를 사용하는 양은 자연적으로 만들기에는 턱없이 부족하고, 유지 비용 들어가는 것이 너무 부담될 정도로 큽니다.
그래서 원자력 발전소는 무조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원자력 발전소에 대해 부족한 부분은 빠르게 보완을 해서 이어가야 된다고 생각 듭니다.
최근 우리나라는 다양한 나라들과 원자력 기술을 교류하고 있는 원자력 강국입니다.
기술력을 수출하고 원자력 발전소를 지을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강화하여 더욱 수출하고 키워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원전주 -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 일봉 차트
저는 그래서 원전주인 두산에너빌리티를 매매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일봉입니다.
지속적으로 우상향해주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52주 신고가를 뚫어주는 상승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조정을 받는 모습이 나오긴 했지만 이후 추가적으로 상승이 나와주면서 이평선들도 조금씩 머리를 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꾸준하게 들어오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충분히 매매를 진행하기에 괜찮다고 판단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 3분봉 차트
하지만 초반부터 상승이 나오면서 매매할 타이밍을 잡지는 못했습니다.
관심종목에 넣어놓고 다른 종목들을 보고 있던 중, 급락이 나오면서 하락이 크게 나오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하락이 나온다고 해도 40,000원을 넘는 하락이 나오지 않는다고 판단을 하고 있었고, 부근에서 매수를 진행할 생각이었습니다.
40,150원까지 하락이 나왔고 다음 캔들에서 상승 움직임이 나오자마자 40,350원에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이 종목은 길게 끌고 갈 생각이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지켜봤습니다.
상승이 나오는듯싶었지만 한번 하락이 나왔고, 하락이 매수 타점을 넘어가지는 않으면서 더 지켜보자고 생각하고 다른 종목 차트를 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상승하다 42,000원에서 지속적으로 밀리는 모습이 나왔고 슬슬 정리를 해야겠다고 생각하던 찰나, 한번 뚫어주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42,350원에서 1차 분할매도를 진행하고 나서 이후 움직임에서 하락이 나온다고 하면 42,000원에서 마무리할 생각이었습니다.
1차 분할매도 한 42,350원이 고점이었고, 이후 하락 움직임이 나와 42,000원에 나머지 물량을 모두 매도하고 수익을 챙겼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원전주 두산에너빌리티를 매매했습니다.
현재 대통령들을 지나오면서 원전은 정말 말이 많았습니다.
원전 기동을 중지하다가 다시 재가동했으며, 지금은 기술력을 수출하는 정도까지 올라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정도의 기술을 가지고 있으면 충분히 다른 나라에 수출하면서 수익을 챙겨 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왜 높으신 분들은 자연친화적으로만 생각해서 움직이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안 좋은 것은 압니다.
하지만 원전에 관하여 개발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고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충분히 문제점에 대해서 해결 방안을 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단타춘의 주식일지(2025)'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진칼 주식 사도 될까? 개인 투자자의 실제 매매 후기 (2025-05-28) (3) | 2025.05.28 |
---|---|
조선주 대표 삼성중공업, 나는 왜 이 타이밍에 샀는가?(2025-05-27) (0) | 2025.05.27 |
조금씩 다시 찾아오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2025-05-22) (5) | 2025.05.22 |
아이씨티케이 , '특허계 노벨상 - WIPO 글로벌 어워드' 수상하나? (2025-05-21) (12) | 2025.05.21 |
수입 막힌 브라질산 닭다리살 , 닭고기살 가격 들썩? (2025-05-19) (8) | 2025.05.19 |